김주원의 포토샵 사진강의 출간

2012. 6. 12. 11:39Digital Photography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그 화제의 포토샵 책 <김주원의 사진가를 위한 포토샵>이 나온 것이 2005년이었습니다. 저도 읽어봤는데 초보에게는 쉽지 않더군요. 저자가 오랜만에 책을 낸다고 하기에, 이번에는 내용은 고급 기술까지 가되 따라하기는 쉽게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포토샵 강의>. 서점에서 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6/15) 7시 반부터 출판기념회를 아래 장소에서 갖습니다. 누구나 오실 수 있구요 저도 참석합니다.






김주원 작가 블로그 :

http://blog.naver.com/joowon77


보도자료 :

한빛미디어, 김주원의 포토샵사진강의 출간

포토샵에서 라이트룸까지, 작가의 느낌과 해석을 살려주는 사진 리터칭의 모든 것

작년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DSLR 사진강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사진가 김주원이 포토샵 사진 수정에 관한 책을 출간했다. 2005년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김주원의 사진가를 위한 포토샵> 이후, 7년만의 출간이다.

저자는 집필 동기에서, 디지털 사진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사진가가 촬영을 하고 사진을 백업, 모니터로 관찰하고 포토샵에서 수정, 프린트하는 일련의 과정인 ‘워크플로우’를 거쳐야 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단순히 촬영, 리터칭만 따로 아는 것이 아니라, 워크플로우의 전 과정을 이해해야 디지털 사진을 온전하게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촬영>관찰>리터칭>프린트 순으로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하며 포토샵, 브릿지, 라이트룸 등 사진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핵심기능을 꼼꼼히 담아 활용도를 높혔다. 리터칭을 통해 사진을 잘 해석할 수 있는 저자의 풍부한 노하우를 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포토샵 사진강의 / 김주원 지음 / 정가 27,000원 / 한빛미디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