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호주에서 촬영한 개기일식 영상을 편집하였습니다. 이번 개기일식은 2분 1초 동안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 짧고 강렬한 순간이어서 어떻게 지나갔는지 꿈만 같았는데, 촬영한 비디오를 real-time으로 봤더니 지루한 느낌마저 듭니다.


구름 속에서 해가 뜨는 장면은 12배속으로 빠르게 돌렸지만, 부분식이 끝나는 장면부터 시작하는 개기식 영상은 real-time으로 그대로 담았습니다. 2분이 좀 긴 것 같아서 Second Contact (해와 달의 가장자리가 두 번째로 만나면서 개기식이 시작되는 시점) 전후만 잘라서 넣었습니다.


이번 개기일식은 해가 뜨면서 부분식이 바로 시작되고, 1시간도 지나지 않아 개기식이 진행되었고, 다시 부분식이 끝나는 데에는 총 2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개기식을 볼 수 있는 지역은 폭이 1백여 km 정도 밖에 안되는데, 그 안에서 적절한 관측 포인트를 찾느라 수 백 킬로미터를 운전해야 했네요.


동영상은 소니에서 제공받은 A99를 사용했고, 추적장치는 Astrodreamtech의 Beatle 시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권오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정수 2012.11.27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불타는 반지..

    금환식하고는 비교가 안 되는군요.

  2. 유병옥 2012.12.01 0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완전 반지의 제왕 인데요~
    멋집니다~~~

  3. 유병옥 2012.12.04 1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언제 저런거 한번 직접 볼 수 있을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