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홍보영상 - 거제시 타임랩스 촬영
제가 타임랩스를 촬영하는데 참여한 거제시의 홍보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만나기 어렵다는 오메가 일출만 3개를 찍어다 줬네요. 특히 해금강 사자바위 일출은 이미 촬영 가능한 날짜가 지난 상황에서 뒤늦게 꼭 찍어야 한다고 해서 매일 새벽마다 어선을 빌려타고 일출 각도가 나오는 갯바위로 출근하다시피 해서 얻어낸 영상입니다.
지자체에서 홍보영상을 만들 때, 특히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영상에서는 타임랩스 영상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거제 이야기 (40초) - 타임랩스 위주로 편집된 거제의 아름다운 풍광
관광 거제 소개 (6분 38초)
지방자치단체의 홍보 영상, 특히 아름다운 관광자원이 많은 지역의 경우 차별화된 영상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일찍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각 장소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촬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해금강 사자바위 일출처럼 특정한 기간이 아니면 촬영할 수 없는 대상도 있습니다. 그런데 대개의 경우 갑-을-병-정 이렇게 내려오거나, 하다 하다 안되면 그제서야 전문가를 찾아 오면서 시기를 놓칩니다. 장마철에 쨍한 그림 찍어달라고 오는 경우도 있고, 겨울 다 되어서 파릇한 그림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을 맡은 프로덕션에서 전체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자체에서 좋은 자료 영상을 미리 확보하여 제공하면 보다 나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역 행사나 명소의 타임랩스 영상 같은 것들은 전문가에게 별도로 맡겨도 2천만원 이내 예산에서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