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서 독도를 보다 - 후원자를 찾습니다

2015. 11. 22. 23:31


다음 스토리펀딩(구 뉴스펀딩)에서 진행하였던 <울릉도에서 독도를 보다> 프로젝트에 후원해 주신 분들 중 다음 메일을 확인하지 않아 연락이 닿지 않은 분이 많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kwon5757@hanmail.net 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동쪽 끝 독도, 역사적 뿐만 아니라 지리적으로도 일본보다 우리나라에 훨씬 가깝습니다. 왜냐하면 울릉도에서 맨눈으로도 볼 수 있으니까요. 세종실록지리지의 그 유명한 ‘50페이지 셋째 줄’에 나온 것과 같이 맑은 날에는 두 섬이 서로 보입니다.


굉장히 보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의외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태양은 1억 5천만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지만 구름이 좀 있어도 보입니다. 그런 태양 앞에 독도가 있으면 잘 보이게 됩니다. 울릉도 동쪽에 독도가 있으므로 해 뜨는 시간에 독도가 보입니다. 


나아가 2월, 11월에는 울릉도, 독도, 태양이 일직선이 되어 울릉도에서 독도를 품은 일출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제 꿈은 울릉도에서 독도를 품은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에 전망대를 만드는 것입니다. 매일 해 뜨는 방향이 조금씩 달라지므로 이 위치도 달라집니다. 날짜별 전망대를 만들어 이를 연결하는 둘레길을 만들면 울릉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새 명소가 될 것입니다. 울릉도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한 번쯤은 독도를 보고 갈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이 정도 규모의 사업은 개인들의 후원으로 완성하기 어려운 큰 일입니다. 하지만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이 일을 알리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스토리펀딩 (당시 뉴스펀딩)

https://storyfunding.daum.net/project/179/


1차 전시

http://blog.kwonochul.com/641


2차 전시

http://blog.kwonochul.com/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