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오로라를 즐기는 3가지 방법

2012. 7. 1. 22:03별, 그리고 사진 - 국외/오로라 - Yellowknife, Canada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보온이 가능한 건물, 즉 오로라 빌리지나 로지 등의 주변에서 봐야 합니다. 온도가 워낙 낮기 때문에 차 가지고 돌아다니다가 잠시 시동을 끄면 다시 걸리지 않아 얼어 죽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기에 정해진 여행사의 프로그램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여름철에는 날씨가 따뜻해서 이런 위험이 없기에 좀 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라고는 해도 하지 전후 한 두 달은 밤이 너무 짧아서 오로라를 보기 어렵고, 8월 중순부터 얼음이 얼기 시작하는 10월초까지가 여름철 오로라 시즌입니다. 이때는 물에 비친 아름다운 반영을 볼 수 있어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세계에서 오로라를 보기 가장 좋은 곳, 캐나다 옐로나이프 Yellowknife에서 여름철 오로라를 즐기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오로라는 오로라빌리지에서 + 잠은 호텔 + 밥은 사먹음

국내 여행사의 오로라 투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4일을 이렇게 보내고 옵니다. 오로라빌리지는 겨울에는 빙판인데 여름에는 호수라서 티피가 물에 비쳐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오로라 빌리지 홈페이지 : www.auroratour.com/ 

오로라 빌리지에서 촬영한 영상 (겨울) : https://vimeo.com/38541947

 

 

2. 렌터카로 근처 호수들 돌아다님 + 잠은 호텔 + 밥은 사먹음
비용은 1과 비슷합니다. Prelude Lake, Pontoon Lake 등 Ingraham Trail을 따라 주변 시내에서 15km ~ 50km 안에 경치 좋은 호숫가들이 많습니다. 한적한 호숫가라고 생각하겠지만 오로라가 뜨면 여기저기서 '스고이'(일본어로 대단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일본에서 온 오로라 관광객들을 데리고 승합차로 돌아다니는 팀들이 꽤 있습니다.

 

www.astrophoto.kr/405
www.astrophoto.kr/391
www.astrophoto.kr/419  <= 에노다 로지도 반쯤 섞여 있음.

 

 


3. 에노다 로지에서 숙박/촬영/식사 전체 포함
에노다 로지는 호수 가운데 작은 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변 십여 km 내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터 보트로 1시간 달려서 가거나, 수상 비행기로 10분 정도 걸려서 갑니다. 하루에 315 ~ 520 CAD니 싸지 않습니다만, 로지에서 먹고, 자고, 오로라 보고, (낚시 또는 사냥 등) 들어갔다 나오는 배나 비행기 비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결국 위 1.2와 가격이 비슷합니다. 저도 갈 때마다 들리는 곳입니다.

 

www.enodah.com

 

시간이 충분하다면 1,2,3을 적당히 섞어서 가면 제일 좋겠지요.

 

 

2011. 9. Prelude L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