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타임랩스 영상, 필바라 편

2012. 8. 21. 23:00별, 그리고 사진 - 국외/호주에서 남반구의 별을 보다

서호주 필바라 지역의 카리지니 국립공원에서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 편집본입니다. 주어진 시간이 이틀 밤 뿐이어서 낮 그림까지 촬영하느라고 약 40시간을 뜬 눈으로 촬영해야 했네요.

 

필바라 지역은 붉은 땅이 끝없이 펼쳐진 건조한 지역입니다. 약 35억년 전 광합성을 하기 시작한 최초의 생명체인 시아노 박테리아가 등장하는데, 이들로 인하여 산소가 만들어지고, 바닷속의 철분과 결합하여 산화철이 되어 퇴적됩니다. 이 퇴적층이 드러난 곳이 바로 필바라 지역입니다. 전 서계 철강 생산량의 80%가 이곳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인근의 Shark Bay에는 아직도 살아있는 스트로마톨라이트(시아노 박테리아의 활동으로 아주 조금씩 자라는 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서호주 필바라 지역)



카리지니 국립공원은 이 35억년 전의 퇴적층 사이로 침식이 진행되어 거대한 협곡을 이루고 있습니다. 붉은 협곡 사이로 트레킹하다 물놀이하다 하며 쉬다 가는 것이 여행의 백미입니다. KBS <남자의 자격>에서도 이곳으로 배낭여행을 떠나지요.



Pilbara - Karijini National Park

Western Australia, 2012.

 

(타임랩스 영상 오른쪽 아래의 Vimeo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가면 더 큰 화면에서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겨레신문 별 헤는 밤

http://star.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