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랩스, 오로라의 모습

2012. 3. 16. 00:58별, 그리고 사진 - 국외/오로라 - Yellowknife, Canada

이번 (2012.2.)에 캐나다 옐로나이프에서 촬영한 오로라의 모습입니다.

여행 프로그램은 4일 밤을 보는 것이었는데, 좋았던 점은 나흘 내내 오로라를 볼 수 있었다는 것이었고, 나쁜 점은 크게 터질 때마다 구름이 가렸다는 것이지요. 영상을 보면 구름 위에서 오로라가 밝아져서 구름이 형광색으로 물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안되는 것으로 만들려니 고생이 많았습니다. 오로라가 없는 장면들이 종종 보이지요. -.-;;;

이번 촬영은 모두 오로라 빌리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사실 오로라는 주변에 밝은 불빛이 없는 곳이면 괜찮습니다만, 영하 30도를 넘나드는 추위 등으로 인하여 관광객을 위한 오로라 관광 전문 시설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로라 빌리지는 그런 곳들 중에서 가장 대규모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사실 거의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 곳을 이용합니다. 국내의 오로라 여행 상품도 모두 이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방한복 풀세트를 빌려주는 것이 장점이고, 숙박을 겸하지 않는다는 것 등이 단점입니다.




ps)
이번 영상에는 음악을 붙여 보았는데,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선곡이 참 중요한데, 사용할 수 있는 음원들이 한계가 있다보니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