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캐나다 옐로나이프의 오로라 관광 시즌은 크게 겨울과 여름으로 나뉜다. 사실 한해의 절반은 겨울인데, 10월이 되면 호수에 얼음이 얼기 시작해서 이듬해 5월이나 되어야 녹기 시작한다. 11월 말 정도가 되면 얼음의 두께가 1m를 넘어가는데, 이때는 얼어붙은 호수 위로 차가 다니고 비행기가 뜨고 내리기도 한다. 보통 겨울 오로라 시즌은 12월에서 3월 정도까지이고, 여름 오로라 시즌은 9월이다. 여름철, 하지 즈음에는 밤이 너무 짧고, 밤이라고 해도 지평선 바로 아래에 해가 있기 때문에 실제적으로는 겨울로 넘어가기 직전의 짧은 기간이 여름 오로라 시즌이 된다.


겨울에는 하얀 눈 위에 펼쳐진 오로라를, 여름에는 호수의 물 위에 비친 오로라를 볼 수 있다. 사진으로 찍기에는 물 위의 반영이 화려하고, 눈으로 보기에는 겨울철이 환상적이다. 밤하늘을 가득 채운 오로라가 밝아짐에 따라 온 천지의 눈들이 형광 빛으로 더불어 반응하면 이상한 나라 속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이 이럴 때 하는 말이다.

여름철에는 계절이 바뀌는 기간이라 날씨가 불안정하여 맑은 날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호수에 반영이 생기려면 바람 한 점 없는 날씨여야 하는데, 이 조건까지 만족하기는 더더욱 어렵다. 여름철 오로라 촬영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장기간 대기할 각오를 해야 한다.
 


겨울철 오로라, 어안 렌즈로 밤하늘 전체를 촬영.
2011. 2. 캐나다 옐로나이프




여름철 오로라, 어안 렌즈로 밤하늘 전체를 촬영.
2011. 9. 캐나다 옐로나이프



Posted by 권오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화가영 2013.01.21 18: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철 영상 오른쪽에 있는건 해인가요? 달인가요?


    여름철의 북두칠성과 겨울철의 은하수, 그 위의 빛의 커튼- 오로라~
    가슴이 먹먹해지도록 아름답습니다.

  2. 박정수 2013.01.23 2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건지신게 있나요?

    이미지로만 보던 북유럽의 오로라 디게 궁금합니다

    • 권오철 2013.01.24 07: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늘이 아이슬란드에 천혜의 자연을 주었으되, 흐린 하늘을 같이 주셔서 균형을 맞추었다는 전설이 있네요. 이틀 빼고 계속 비맞았습니다. 쓸게 별로 없네요.